1. Spot healing brush tool ( J )
: 얼굴의 기미나 잡티를 지울때 많이 사용.
얼굴 보정할때 전부 다 지우면 이상함,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정
보통 콕콕 눌러서 쓰지 문지르는 경우는 별로 없음.
2. Patch Tool ( J )
: 배경을 기준으로 합성. 작은부분을 기준으로 점점점 큰 부분까지 합성하는게 자연스러움
2-1. Source 로 클릭해서 쓸 때 : 지우고 싶은 부분을 드레그 후 깨끗한 부분으로 이동
2-2. Destination 로 클릭해서 쓸때 : 깨끗한 부분을 드레그 후 가져오기
3. Clone stamp tool ( J )
: alt 누르면서 클릭 하면 그곳이 기준이 됨. 클릭해놓은 곳을 기준으로 따라 그려짐
4. Content aware move tool ( J )
: 배경과 합성해서 자연스럽게 이동시키거나 없애준다.
4-1. Fill ( shift + f5) 을 사용했을 경우 꽤 자연스러움
* 주의 color adaptation 을 꺼야 자연스러움
5. blur, sharpen, smudge Tool
* blur - 블러 : 잔주름이나, 기름 같은 부분에 쓰면 좋음
* sharpen - 선명하게
* smudge - 브러쉬로 움직인 모양대로 밀림. 잘 안씀
6. dodge, burn, sponge Tool
* Dodge : 밝기가 올라감
* Burn : 어둡게
* Sponge : 채도 올리거나 낮춰줌
* 스폰지
- Desaturate : 채도 내려감
- Saturate : 채도 올라감
7. 다리 자연스럽게 늘리기
: 맨처음 상반신부터 다리까지 한번 늘리고 그다음에 다리만 살짝 늘리는 것이 자연스러움.
발목 드레그 후 조금 아래로 내리고 변형툴로 늘리기 -> 허벅지부터 드레그 후 변형틀로 늘리기
8. Liquify ( ctrl + shift +x )
아주 약하게 보정하는것이 좋음. 살짝살짝
원본과 계속 비교하면서 작업하기.
8- 1. 움직이는툴
8- 2. 복구툴
8- 3. 울퉁불퉁한 곳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툴
8- 4~7. 변형툴. 트위스트, 오목, 볼록
8- 8~9. 변형을 원하지 않은 부분 색칠, 지우기
8- 10. 인물 얼굴 조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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