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디자인 툴/Figma

[Figma] 피그마로 아이콘 만들기

by yerica 2024. 5. 29.

 

 

그리드 저장하는 방법

 

피그마는 오브젝트를 구분 짓는데 레이어의 이름을 활용한다.

특히, 컴포넌트 단위에서 레이어 이름에 /(슬레쉬)를 활용하면 <그룹명 / 그룹명 / 오브젝트명> 처럼 각 요소를 단계별로 그룹화하여 관리할 수 있다.

쉬프트 x

 

선두께 2px 로 변형

엔터를 누르면 도형모드로 들어감

 

 

 

 

outline stroke

주로 선으로 그려진 아이콘을 면으로 변경하거나 텍스트의 형태로 오브젝트를 만들 때 사용한다.

  • stroke 정보를 rill(면)으로 전환한다.
  • Coner Radius가 적용된 경우 둥근 정도를 패스와 커브로 변경한다.

 

 

 

나중에 어딘가의 프레임에 올려놨을때 크기에 맞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줌

 

ctrl + d 제자리 복제

불리언그룹

union selection 으로 먼저 합쳐주고 flatten selection 으로 합쳐줘야 진짜로 합쳐짐

 

 

Flatten

여러개의 레이어를 하나로 통합시키며, 동시에 벡터 정보를 초기화하는 역할을 한다.

이 기능은 다수의 레이어를 단일 레이어로 통합하는 특성을 불리언그룹을 활용해 아이콘 레이러를 정리할 때 쓰거나,

서로 다른 레이어에 있는 패스를 연결할 때 사용한다.

한 번 통합한 레이어는 실행취소(ctrl+z)말고는 되돌릴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

  • 레이어를 통합한다.
  • 레이어가 하나로 합쳐지는 경우 최상위 레이어의 속성을 물려받는다.
  • 각도 및 radius를 0으로 초기화 한다.

각도 초기화 예시

 

ctrl + e